페이커 나이


'페이커' 이상혁이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1월1일 출연한다고 합니다. '페이커' 이상혁의 공중파 예능프로그램 출연은 이번이 두 번째인데요, 이상혁은 2019년 11월 KBS2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이상혁은 '라디오스타'에 직접 출연하는 것은 처음이지만 방송 내에서 여러 번 언급되었다고 합니다. 



스포츠 스타 최고 연봉을 꼽을 때 프로게이머에서 '페이커'라는 이름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라디오스타'에서 이상혁 외에 슈퍼주니어 김희철, 뮤지컬 배우 김소현,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이 함께 출연합니다. '롤 덕후'로 알려진 김희철은 이상혁의 열렬한 팬이라고 알려져 있어, 시청자들의 기대가 더해지고 있습니다. 과연 어떠한 이야기들이 오갈지 궁금해집니다. 페이커 이상혁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혁 프로필]



이상혁 나이: 1996년 5월 7일생 만 23세

이상혁 고향: 서울특별시 강서구 가양동

이상혁 키: 176cm

이상혁 혈액형: O형

이상혁 학력: 등원중학교, 마포고등학교 (중퇴)

이상혁 가족: 아버지 이경준, 남동생 이상훈(1998년생)

이상혁 닉네임: Faker

이상혁 포지션: 미드

이상혁 소속팀: SK텔레콤 T1

이상혁 종목: 리그 오브 레전드

이상혁 데뷔: 2013년 'SK텔레콤 T1 K' 입단

이상혁 약력: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e스포츠 국가대표(2018), SK텔레콤 T1

이상혁 수상내역: 2019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우승 외 30건



이상혁은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로서 2013년 4월 6일 데뷔하였고, 소속팀은 SK텔레콤 T1이며 포지션은 미드입니다. 이상혁은 아마추어 시절 '고전파'라는 닉네임를 사용하였으나, 닉네임을 변경하여 'SKT T1 Faker'라는 닉네임으로 프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상혁은 전 세계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역사상 최고의 플레이어이자 최고의 미드라이너로 평가받는, 세계 최고의 인기와 지명도를 가지고 있는 e스포츠계 내에서 역대 최상위권 안에 뽑힐 것으로 평가되는 글로벌 스타입니다. 



이상혁은 라이엇 게임즈가 주관하는 국내 대회와 국제 대회를 모두 우승한 유일한 선수이면서, 세계 최대 규모의 e스포츠 대회인 월드 챔피언십을 3회 이상 우승한 선수이며 메이저 국제 통산 100승을 넘어선 유일한 선수이기도 합니다. 이상혁은 LCK에 2013년인 18세의 나이에 데뷔하여 이제는 마지막 남은 2세대 이하 원 클럽 플레이어로 LCK 리그, 2013년부터 시작된 SKT T1의 유일한 원년 멤버이자 팀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플레이어입니다. 



이상혁을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보는 이유는 이상혁의 압도적인 커리어로, 공식 대회를 기준으로 월드 챔피언십 3회 우승(1회 준우승),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 2회 우승(1회 준우승), LCK 8회 우승(1회 준우승)의 우승 경력은 팀의 초창기부터 함께 전성기를 보냈던 배성웅만이 유일하게 비교가 가능한 대상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이상혁의 우승 경력은 늘 선발 내지 주역으로 일궈내면서 들어올린 우승이라 더 대단하다고 합니다. 



이상혁은 2013 스프링 시즌 데뷔한 이래 뚜렷한 전성기도 있었고, 중간에 침체기도 겪었던 선수였고, 모든 시즌 통틀어 골고루 최고의 반열에 올라 평가받는 선수는 아니였지만 무려 7년이라는 아주 오랜 시간 동안 전 세계에서 비교 대상이 불허한 커리어 우승 경력의 활약상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역대 최고의 미드이자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상혁은 2016 시즌 롤드컵 결승 이전까지의 통계에 따르면 당시 국제 경기 다전제 매치에서 미드 라인전 승률이 94%라는 높은 수치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이는 전체 경기들의 승률에 비하면 대단히 높은 수치로, 이상혁이 중요한 무대에 임했을 때 그 만큼의 파워를 보여준다는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혁은 실력적인 것 외에도 대단한 이유가 있는데, 나이에 걸맞지 않은 멘탈이라고 합니다. 이상혁이 데뷔 당시 18살, 96년생이라는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이상혁의 과거 흔적들을 살펴보면 결점이 없는 순수한 모습이 자주 보인다고 합니다. 롤 프로게이머 대부분이 약한 멘탈 문제와 과거의 욕설, 트롤링, 등의 흑역사로 고통받는 것과 비교하면 이상혁은 멘탈갑이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이상혁의 플레이 스타일의 주요 강점은 아마추어 시절부터 저격 밴이 불가능한 매우 넓고 유동적인 챔프폭을 가지고 있다는 것과 압도적으로 뛰어난 피지컬에서 비롯된 매우 공격적인 플레이와 최고의 캐리력입니다. 그리고 환상적인 텔레포트&로밍 운영을 이용한 강력한 라인전입니다. 롤 플레리어들에게는 라인전, 한타, 운영의 3요소가 중요한 덕목이고, 대부분의 선수들은 저 중 하나의 강점을 가지기 마련인데, 이상혁은 프로게이머러서의 3요소(라인전, 한타, 운영)를 모두 갖춘 선수입니다. 



이상혁은 데뷔 이전의 해들을 제외하고 2010녀대 후반까지도 역대급으로 말이 필요없는 전무후무한 역대 최고의 미드라이너로서 여전히 평가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상혁은 서포팅형 챔피언을 사용하는 한타형 미드라이너로서의 역할, 혹은 운영혈 챔피언을 이용한 플레이와 여러가지 운영 증력, 거기에 암살자와 같은 슈터 하이퍼 캐리형의 챔피언을 사용하여 라인전과 로밍을 이용한 게임을 지배하는 등과 같은 부분에서도 이를 전천후로 번갈아가며서 신출귀몰에 가까운 플레이를 보여주는 선수로는 이상혁이 거의 유일하다고 합니다. 이상혁의 닉네임인 '페이커'라는 뜻을 보면 사깃꾼이라는 뜻이 있는데, 르블랑이나 니코로 보여주는 신들린 속임수와 심리전을 보면 정말 잘 맞는 닉네임이라고 합니다. 



해외 경기를 나설 때면 공항에 팬들이 몰려들어 마치 록스타 내한 풍경 같은 모습을 연출하고, 세계 어느 도시에서도 경기장은 매진을 기록합니다. 당연히 소속팀에서 이상혁의 대우는 최고라고 합니다. 이상혁의 추정 연봉은 '30억원+알파'로 국내 모든 프로스포츠 선수를 통틀어 압도적인 1위라고 하네요. 



이상혁의 모습은 슈퍼스타라기보다는 동네에서 만날 수 있는 흔한 대학생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이상혁은 마른 몸매에 수수한 헤어 스타일과 동그란 안경을 착용하고 있어 꾸미는 일에 별다른 관심이 없는 듯합니다. 이상혁은 1996년생으로 게임을 처음 해 본 것은 2000년대 초반이라고 합니다. 이상혁은 초등학생 때 오락실에서 게임하는 게 친구들 사이에서 유행했고, 이상혁은 집에서 플레이스테이션 등 여러 게임을 모아둔 팩을 갖추고 있었다고 하네요. 이상혁은 용돈을 받아서 쓰는 입장이라 오락실에 자주 가는 것보다 집에서 혼자 게임을 즐기는 것이 경제적이었고, 가끔 친구들이랑 게임하러 PC방에 가고 싶으면 버스비를 모아서 가고, 학교는 걸어서 갔다고 합니다. 



이상혁은 게이머가 되겠다고 했을 때 부모님은 반대 대신 지지를 해줬다고 합니다. 이상혁은 중학교 때 집에서 게임을 열심히 했지만 학교 성적도 상위권이었고, 고등학교 1학년 1학기 정도까지는 성적 유지가 됐는데 2학기부터는 떨어졌고, 고등학교 2학년 때 프로게이머가 되면서 학업을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상혁은 수십억 원대의 연봉을 받지만 재산 관리는 부모님이 해주시는 편이라 돈에는 신경 안 쓰고, 한 달에 20만~30만원 정도 쓴다고 했습니다. 이상혁은 이상형이 '나보다 LoL 잘하는 여자'라고 말한 적도 있으나 농담으로 한 말이었고, 프로 생활을 하다보니 여자친구를 만나고 싶다는 생각은 별로 없으며, 굳이 답하자면 생각이 잘 통하고, 키 큰 사람을 좋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상으로 페이커 이상혁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활기찬 2020년 되길 기원합니다!!

'스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연수 나이 키 잭팟  (0) 2020.01.08
혜은이 싱어즈 나이 본명  (0) 2020.01.03
양희은 싱어즈 나이 고향 난소암  (0) 2019.12.26
이창호 9단 나이 고향  (0) 2019.12.18
이세돌 집안  (1) 2019.11.19

+ Recent posts